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피입니다~!!

 

지난 시간 우리나라 한국돈 100원을 닦은 뒤

 

2번째로 세척할 동전은 바로

 

엘리자베스가 새겨진 피지 동전 2센트입니다~!!

 

1986년에 만들어진 피지 동전

 

전체적으로 긁힘은 많이 없는 편이지만

 

특히 엘리자베스가 쓰고 있는 왕관 부분과

 

글자부분이 검정색으로 탈색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중점으로 세척을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일단은 소독작업부터 시작해줍니다.

 

전에도 말했듯이 동전에는 세균이 많이 있기때문에

 

알콜을 이용해 간단한 소독작업을 진행~!!

 

다음은 치약을 이용해 녹슨 곳과 불순물들을 제거~

 

치약 사용 후 크게 변화는 없지만

 

지난번 100원에 치약을 사용했을때보다는

 

확실히 밝아진 느낌이 있네요 ㅎㅎ

 

물론 지금까지는 사전작업으로

 

이제부터 하는 연마 작업부터 진짜 세척이죠 ㅎㅎ

 

일단 연마제 320방을 이용해

 

동전 겉 표면에 붙은 이물질과 잔기스를 제거해줍니다~

 

특히 왕관 부분이나 글씨 부분에 있는 때를

 

뾰족한 도구를 이용해 긁어주어야

 

나중에 깨끗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ㅎㅎ 

 

연마제 320방으로 어느정도 표면 처리를 했지만

 

역시 1번으론 깨끗한 동전을 얻을 수 없죠!

 

이어서 연마제 400방부터 10000방까지

 

총 12단계에 걸쳐 연마작업을 시작해주세요~

 

짜잔~ 연마 작업을 마친 동전~!!

 

엘리자베스 여왕님이 피부관리라도 받은듯이 반짝 반짝 빛나고 있네요 ㅎㅎ

 

마지막으로 광택제까지 사용하면

 

더욱더 반짝이는 동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ㅎㅎ

 

유튜브로 동전 닦기 영상 바로보기!!

동전 닦는 과정을 영상으로 보실분은 위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동전 닦는 영상을 보기만해도 힐링이 됩니다 ㅎㅎ

 

앞으로 닦아지길 기다리는 수많은 동전들

 

앞으로의 작업물도 궁금하시다면

 

유튜브와 티스토리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확인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