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피입니다~!!

 

오늘부터 새로운 컨텐츠를 제작해 보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동전 닦기입니다!!

 

요즘 유튜브에서 핫한 동전 닦기 영상을 보고 인터넷에서 재료를 구입했는데 와... 해외배송이라 그런지 배송 시간만 무려 2달... 이미 단물이 빠질만큼 빠졌지만 돈주고 구매한 재료가 아깝기 때문에 앞으로 쭉~ 동전 닦기 영상을 만들어 볼까합니다 ㅎㅎ

 

일단 첫 동전 닦기 영상이니 더러워진 동전들 중 우리나라 돈인 100원을 닦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랜 세월을 지켜온 이순신 장군님이 새겨진 100원... 그 시간만큼 동전 구석 구석 많이도 녹이 슬어있네요 ㅠㅠ

 

그럼 곧바로 작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일단 첫 번째 작업은 알콜로 소독을 시켜주기~ 동전에는 수많은 세균들이 있는 것을 알고 계시죠??

 

이런 세균들을 그냥 만질 수 없으니 소독 작업부터 시작해줍니다~

 

다음으로는 치약을 이용해 녹슨 곳의 불순물을 제거시켜주기~

 

군대 갔다 오신 분은 치약을 이용해 녹을 제거하는 것에 대해 알고 있죠?? ㅎㅎ

 

하지만 고작 치약 하나 정도로는 오래된 세월을 벗겨낼 수 없죠 ㅠㅠ

 

이제부터 본격적인 동전 닦기가 시작됩니다.

 

연마제라는 약품을 사용합니다.

 

일단 맨 처음 사용하는 연마제는 320방의 연마제로 일반 사포보다는 입자가 가는 편이지만 연마제 중에서는 굵은편에 속합니다.

 

면봉을 사용해 동전을 닦아줍니다.

 

연마제를 이용해 동전의 표면을 깎아주는 것이기 때문에 오랫동안 문질러 주어야합니다.

 

만약 닦이지 않는 부분이 있거나 면적이 작아 닦기 힘든 부분은 이쑤시게 같은 도구를 이용해 세밀하게 깍아주듯이 닦아주면 됩니다~

 

1차적으로 320방 연마제를 사용한 후의 모습입니다.

 

완전히 깨끗해 지지는 않았지만 처음과 비교하면 많이 깨끗해진 모습이죠? ㅎㅎ

 

이제 이와같은 방법으로 연마제를 320방부터 10000방까지 총 12단계에 걸쳐 신나게 문질러 주시면 됩니다 ㅋㅋ

 

10000방까지 신나게 문질러 준 결과물입니다.

 

거의 동전 닦는 시간만 1시간이나 걸렸네요 ㄷㄷ

 

마지막으로 광택제까지 발라주면 이렇게 반짝 반짝이는 동전으로 재탄생하게 됩니다~!!

 

동전 닦기 전과 후의 사진을 비교하면 확실히 밝아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유튜브로 동전 닦기 영상 보기

동영상으로 보시고 싶으신 분은 위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동전이 닦이는 모습을 가만히 보고만 있어도 힐링이 된답니다 ㅎㅎ

 

앞으로도 깨끗하게 닦아야 할 동전들이 많이 남아있네요 ㅎㅎ

 

다양한 나라의 동전이 깨끗하게 닦아지는 모습이 보고싶으시다면 유튜브와 티스토리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