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피입니다.

 

오늘은 조금 특별한 동전을 닦아보려고 하는데

 

바로 일본 동전 1센입니다~!!

 

진짜 손톱 크기만큼 조그마한 동전 ㅎㅎ

 

지금은 없어진 동전인 만큼

 

동전의 빛도 잃어버리고 문양 조차 잘 보이지 않고있네요 ㅠㅠ

 

뒷면엔 일본어와 문양이 적혀있는데

 

이 글자와 문양 역시 잘 보이지 않아요 ㅋㅋ

 

우선 알콜솜으로 닦아주고~

 

치약으로 치카치카~!!

 

역시나 아무런 변화도 없네요 ㅎㅎ

 

일단 연마제 300방으로 얼마나 닦아지는지 간좀 봤습니다.

 

...

 

얼마나 녹이 슬었는지 하나도 닦아지지 않더군요 ㅠㅠ

 

어떻게 할까 고민고민 하다가

 

오 동면 겉면에 스크레치가 많이 생기긴했지만

 

숨어져있던 은색빛이 드디어 나오는군요!!

 

이 방법을 좀만 더 일찍알았더라면...

 

거의 4000방 연마제를 사용할때쯤?

 

그때 사용해서 자잘한 기스를 없애는데 실패...

 

그래도 처음과 비교하면 많이 깨끗해졌네요 ㅎㅎ

 

담부턴 초반에 도구로 긁은다음 연마제를 사용해야할 듯

 

그러면 잔기스도 안보이고 반짝반짝 거리겠죠? ㅎㅎ

 

유튜브로 동전 닦기 영상 보기

동전이 닦기는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영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힐링 영상 ㅎㅎ

 

지금까지 총 5개의 동전을 닦아보았는데

 

앞으로도 세척해야할 동전이 많이있어요~

 

궁금하시다면 유튜브와 티스토리 그리고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해주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