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메피입니다~!!

 

오늘 세척할 동전은 바로 멕시코 동전 20 센타보입니다~!!

 

멕시코 동전의 기본 화폐 단위는 페소를 사용하는데

 

센타보는 100개가 보여야 1페소

 

즉, 20 센타보는 0.2 페소의 가치라고 할 수 있나요 ㅎㅎ

 

기왕이면 더러워진 동전을 세척하고 싶었는데...

 

멕시코 동전의 앞, 뒤 상태가 생각보다 많이 좋네요 ㅎㅎ

 

그럼 바로 동전 닦기를 시작해볼까요?

 

일단 알콜솜을 이용해 소독을 해주고~

 

치약을 이용해 불순물을 제거해줍니다~!!

 

이번에는 동전의 기본 상태가 좋기 때문에

 

흠집 제거제부터 사용해보았는데...

 

와... 흠집 제거제만 사용했는데 광이 생겨버렸네요 ㅋㅋ

 

그래도 연마제 300방부터 차근차근 다시 닦아보기로해요~

 

연마제 300방 짜리가 흠집 제거제보다 입자가 굵었는지...

 

생겼던 광이 다 사라졌네요 ㅠㅠ

 

그래도 300방부터 10000방까지 다시 연마해주면 광이 살아나니

 

신나게 문질러 줍니다~!!

 

역시나 다시 살아나는 광~!!

 

워낙 기본 상태가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은 크게 밝아진 느낌은 못느끼겠네요 ㅎㅎ

 

그래도 빛에 표면을 가져다되면

 

처음에 없던 광이 반짝~ 반짝~!!

 

유튜브로 동전 닦기 영상보기

영상으로 보고싶으신 분은 위의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동전 닦는 영상을 보고있으면 마음이 힐링됩니다 ㅎㅎ

 

다음에는 무슨 동전을 닦아볼까나~??

 

다음 동전이 기대된다면

 

유튜브와 티스토리 그리고 인스타그램을 확인해주세요~!!

728x90
반응형